갤러리엘르 신진작가 공모전 : 제 2회 Refresh Angle
PRICE : 전시오프닝현장
SNS 공유 :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로 보내기     
 
 



◆ 전시명 : 갤러리엘르 신진작가 공모전 - Refresh Angle
◆ 전시기간 : 2016.08.06 SAT - 08.25 THU
◆ 전시장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2-3 혜전빌딩 갤러리엘르
◆ 오프닝파티 : 2016.08.06 SAT 14:00~
◆ 참여작가 : 정유림, 김정인, 천유경, 정세윤, 허지나
◆ 전시작품 : 공모선정작 20여 점
◆ 작품문의 : 02-790-2138ㆍkkongkiart@naver.com




갤러리 역삼동 갤러리엘르에서 하반기 신진작가 공모전 <Refresh Angle>전시가 개최되었습니다.









갤러리 엘르는 매년 신진작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가와의 초대전 및 대외 프로모션으로 젊은 작가들이 활발하고 적극적인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선정된 5인의 작가 중 김정인 작가의 100호 작품들입니다^^ 빠른 변화속도에 저항하는 인물의 모습을 작업하는 김정인 작가는 위트있고 개성있는 인물들을 통해 사회이슈를 풍자하고 다양한 연출들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내면 속 다양한 감정들을 숲,계단, 빛을 이용하여 표현하는 천유경 작가의 작품. '담다'라는 주제로 인간 내면 심리 속에 자리잡고 있는 다양한 감정들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유경 작가는 작품을 통해 자신과 비슷한 내면을 지닌 감상자들에게 위로를 건내며 함께 교감을 나누고자 합니다.








'흑'과 '백'의 이미지를 벗어나 그들 사이로 숨겨져 있는 동물들의 표현과 스크래치 보드 위의 규칙적인 듯 하면서도 자유로운 선들의 움직임들을 작업하고 있는 허지나 작가의 Hide and Seek 시리즈 입니다.


그녀의 작품 속 동물이라는 소재는 인간을 대변하기에 가장 적절한 소재이며, 그들의 삶 속 메세지가 현대인들의 이야기속에서도 충분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다양한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기에 작가는 동물을 주제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레고블럭;을 이용하여 현대사회의 모습과 이슈들을 작업하고 있는 정세윤 작가. 작가는 작품마다 전동모터를 이용하여 각각의 상황에 맞는 움직임을 부여하고 '키네틱'적인 요소들을 넣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하고 편안하게 다가올 수 있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이미지인 레고 장난감을 통해 이면의 어두운 사회의 모습들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전동모터를 통해 레고들의 움직임이 느껴지네요^^











정유림 작가의 작업은 다양한 패턴을 통해 그녀만의 이상공간 속 사회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작가는 동화적이며 아기자기한 구성을 통해 우리 자신의 감정을 돌보지 못한채 바쁘게 살아가는 삶에서 잠시 벗어나, 잊고 있던 여유와 동심들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동양화 기법으로 완성된 정유림 작가의 작품들은 섬세한 묘사와 다양한 패턴 및 색의 조합들이 느껴집니다.










8월 6일 토요일 오프닝에는 선정된 5인 -허지나,정세윤,정유림,김정인,천유경- 의 작가들과 양자윤 큐레이터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오픈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천유경 작가의 작품소개가 시작되었습니다^^








작품의 주 재료인 '레고'및 작품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들을 소개하고 있는 정세윤 작가.











군대라는 사회집단과 현 사회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변화되는 삶들을 설명하고 있는 김정인 작가의 모습^^









김정인 작가의 육탄전 Detail Cut_162.2x130.3cm_oil on canvas_2016









갤러리엘르와 2017년 활동들을 함께 이어갈 수 있는 새로운 작가들과 그들의 작품 및 미래 유망아티스트를 사랑하는 미술애호가 및 개성 넘치는 다양한 작품들을 좋아하시는 관람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이날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갤러리엘르는 숨겨진 유망 작가를 발굴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좋은 작품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전시는 8월 6일부터 25일 목요일까지 약 3주간 전시될 예정입니다. 근처에 계시거나 시간이 허락되신 다면 잠시 방문하시어 전시관람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