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엘르 기획그룹전 : Retrace with drawing
PRICE : 전시오프닝현장
SNS 공유 :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로 보내기     
 
 


◆ 전시명 : 갤러리엘르 기획그룹전 : 2017 Retrace with drawing
◆ 전시기간 :2017.07.01 SAT - 07.13 THU
◆ 전시오프닝 : 2017.07.01 SAT
◆ 전시장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2-3 혜전빌딩 갤러리엘르
◆ 참여작가 : 천유경, 김찬송, 은유영, 임상희, 구나현, 최정현
◆ 전시작품 : 작가 드로잉 및 대표작
◆ 작품문의 : 02-790-2138ㆍkkongkiart@naver.com



갤러리엘르에서는 기획그룹전 <3rd Retrace with Drawing>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완성된 작품 뒤에 숨겨진 작가들의 깊은 고뇌와, 변화하는 과정을 담아낸 드로잉 작품들을 함께 지켜보고 공유하고자 기획된 전시입니다.









절제된 색채, 세밀한 묘사 작업부터 생동감의 느껴지는 추상작업까지 다양한 표현기법들로 작업하는 6인 선정작가들의 드로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정현 작가는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과 경험을 통해 그만의 드로잉 기법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최정현 작가의 Free drawing NZ 디테일 컷









김찬송 작가는 화면 속 낮선 인물의 실루엣을 굵고 거친 마띠에르가 느껴지는 유화작업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김찬송 작가의 I found that leaf 디테일 컷








김찬송 작가의 드로잉은 그녀의 유화작품과는 또 다른 감성으로 블랙앤화이트의 모던한 느낌이 잘 어우러지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드로잉 작품 속 인물들의 실루엣 또한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On the table 드로잉 디테일 컷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변두리로 밀려난 달동네 풍경을 묘사하는 임상희 작가, 작가는 신도시화 되는 사회에서 사라져가는 동네 풍경에 대한 아쉬움과 그들의 삶에 애정 및 동질감을 느끼며 작업하고 있습니다.작품에 등장하는 동물들은 획일화된 주거 공간으로서의 마을이 아닌 마치 무대와 같은 배경적 요소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금빛 작품 디테일 컷.












,,면 그리고 다양한 색을 통해 을 표현하고 있는 은유영 작가. 작가는 세상의 가시적으로 보이는 시각언어 을 기하학적인 요소로 표현하며. 드로잉 위에 자개를 이용한 소재는 빛의 스펙트럼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은유영 작가의 작품앞에서면 몽환적이면서도 신비스러운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구나현 작가는 자유분방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드로잉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얼굴의 자글자글한 주름들, 표정들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까지 다양한 시각에서 현대인들의 모습을 풍자적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섬세한 드로잉의 작업이 느껴지는 작품입니다^^













천유경 작가는 정적이면서도 무심한 듯 누군가를 응시하고 있는 남녀의 인물을 작업하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그녀는 그리움, 사랑, 행복, 이별 등 다양한 감정을 인물을 통해 묘사하고 있으며, 자신의 이야기를 관객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천유경 작가의 2017 드로잉 설치전경.
















이번 오프닝은 프리오프닝으로 제약된 형식없이, 누구나 방문하여 편안하게 관함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도 갤러리엘르는 다양한 전시기획 및 작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기획기룹전 <Retrace with drawing> 전시는 713일 목요일까지 진행되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