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연연 초대개인전 : Regret
PRICE : 전시오프닝현장
SNS 공유 :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로 보내기     
 
 


◆ 전시명 : 정연연 초대개인전 : Regret
◆ 전시기간 :2017.10.12 THU - 11.02 THU
◆ 전시오프닝 : 2017.10.14 SAT 15:00~
◆ 전시장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2-3 혜전빌딩 갤러리엘르
◆ 참여작가 : 정연연
◆ 전시작품 : 작가 대표작 20여점
◆ 작품문의 : 02-790-2138ㆍkkongkiart@naver.com


갤러리엘르에서는 여성인물을 작업하는 정연연 작가의 <Regret> 초대개인전을 개최하였습니다.









그녀의 작품 속 <노블레스 오블리즈>시리즈는 귀족의 의무라는 뜻으로 시대와 상관없이 사회에서는 계층을 나누고 동시대의 편견과 차별 문제를 되묻고 있습니다. 작가는 상하 계층으로 나누려는 사회의 모습을 비판하며 그에 따른 메시지들을 작품을 통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여성인물을 통해 아름다움에 대한 내면의 심리를 그려내고 있으며 사회적, 문화적으로 비춰지는 여성의 시간과 가치적 존재의 의미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회화 작품 이외에도 여성인물들을 조각 작품으로 혼합재료를 이용하여 선보였습니다.  

 







Noblesse oblige(조각 작품) 디테일 컷







그녀의 작품들은 맑고 투명한 수체물감의 특성을 살려 작품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 위에 금박으로 작업한 여성의 모습은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하면서 겪은 다양한 상황을 통해 느꼈던 감정들을 담은 신작들도 함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Noblesse oblige(조각 작품) 디테일 컷















정연연 작가의 작품 속 배경을 자세히 보고 있으면 유럽 건축양식에서 사용되는 스테인글라스 기법 (화사함과 묵직함)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그녀는 작품을 통해 오랜시간 전부터 이어져온 사회제도의 풍습들을 비판하고 있으며, 인간관계의 의미 그리고 그들이 추구해야 하는 진정한 가치가 무엇인가를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Noblesse oblige(조각 작품) 디테일 컷











지난주 토요일 10월 14일 진행되었던 오프닝 현장.







작가와 함께한 오프닝에서는 많은 손님들이 갤러리엘르에 찾아주셨는데요~

편안한 분위기 속 자유롭게 작가와 이야기하며 작품에 대해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정연연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며 그녀가 말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깊게 생각해보는건 어떨까요?
























여성인물을 통해 사회의 시선들을 그녀만의 기법으로 표현하는 정연연 작가. 이번 <Regret> 전시를 통해 우리의 내면을 깊숙하게 마주할 수 있는 전시가 되길 바래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속에서 항상 좋은 전시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