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 기획그룹전 : 흰, Witer Butterfly
PRICE : 전시오프닝현장
SNS 공유 :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로 보내기     
 
 

 

◆ 전시명 나비 기획그룹전 : <흰>
◆ 전시기간 : 2017.12.16 SAT - 12.28 THU
◆ 전시장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2-3 혜전빌딩 갤러리엘르
◆ 오프닝파티 : 2017.12.16 SAT 17:00~
◆ 참여작가 : 강은혜, 김보영, 김용원, 윤은정, 주혜령, 천유경
◆ 전시작품 : 작가 대표작
◆ 작품문의 : 02-790-2138ㆍkkongkiart@naver.com

 

2017년 마지막 전시인 나비 그룹전 <, White Butterfly>를 갤러리엘르에서 개최하였습니다. 7인의 여성 작가들과 기회자가 모여 기획된 이 전시는 여성 작가들이 예술이라는 공통적인 움직임을 통해 그들의 표현 방식과 내면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는 6인의 작가들이 이란 주제를 통해 각기 다른 방식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이는 전시입니다. 이 전시는 누군가에게 시작의 의미로 또 누군가에게 여백과 공간의 의미로 다가가며 관람객들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천유경 작가에게 이란 하루의 시작, 백지의 상태와도 같은 순수한 영역에서 점점 다양한 색깔로 입혀 가면 하루를 완성합니다. 매일 아침, 흰 그것은 하루의 시작을 새롭게 합니다.






 


상상 속의 특별한 와 일상 속의 평범한 나라는 존재를 작품에서 표현하는 주혜령 작가는 현실과 꿈을 연결하는 몽상가입니다. 그녀의 무한한 상상력은 보는 이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주고자합니다.




 



작품 속 인물은 작가의 자화상으로 그녀에게 흰 이란 그녀의 숨겨진 모습의 보호막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강은혜 작가는 평면의 공간 안에서 수천 개의 선들이 만나 각도에 따라 다양한 면이 생성되고 그 면들의 모임은 새로운 공간을 창조합니다.






 



 신작<Folding Space>는 종이를 접어 형성된 수십개의 선들이 담긴 새로운 평면 작품입니다.

 


 





 <, White Butterfly>의 전시전경


 



 

 




영원한 생명력과 아름다음을 갈망하는 인간의 욕망을 과일에 빗대어 표현하는 윤은정 작가. 그녀는 이번 전시에서 과일작품과 함께 새롭게 시도한 인물화 ‘Smile’을 선보였습니다.


 








그녀가 생각하는 흰 이란 어린아이와 같이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떠올리며 아이의 환한 웃음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천연염색을 한 한지를 겹겹이 붙여 나가며 한국전통의 미를 달항아리로로 표현하는 김보영 작가.











그녀의 작품에는 흰 공간에 하나의 흰 선과 빛이 만나 생기는 그림자를 달항아리의 형태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선 뒤에 남겨지는 그림자를 자신의 존재로 빗대어 말하고 있습니다.










동양의 여백에서 영감을 받아 반 입체설치 작업으로 흰을 표현하는 김용원 작가. 동양화에서의 여백은 정신적인 사상이 내재되었으며 비움을 통해 공간의 조화와 심미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녀의 cascade mountain는 실제 설산의 절경을 묘사한 것으로 산수 안에서 여백과의 공존을 통해 그녀 내면의 감정을 담아냈습니다.

 

 

 

 

 

 


<Cascade Mountain : exposure> 디테일 컷

 

 

 

 

 


갤러리엘르 <, White Butterfly> 오프닝 현장

 

 

 

 

 

 


오프닝에 방문해주신 관람객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천유경 작가.

 

 

 

 

 

 


가까이 보는 시각과 멀리서 보는 시각의 차이를 경험하는 관람객.

 

 

 

 

 


 

 

 

 

 

 

 

 


강은혜 작가의 작품 앞에서 선이 주는 공간의 미와 면의 조화로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새로운 설치에 대한 작업 스토리를 관람객에게 소개하는 김용원 작가.

 

 

 

 

 

 


<, White Butterfly>6인의 작가들이 이란 주제를 통해 작가들마다 다른 가치와 개념을 다양하게 풀어나가며 새로운 신작들을 소개하고 있는 기획전시입니다. 이번전시는 1228일 저녁 6시 까지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8년 나비기획그룹전을 기대해보며, 한층 더 발전 된 전시로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갤러리엘르에서는 좋은 작품들을 소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