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작가 초대그룹전 : International Emerging Artist : Macau
PRICE : 전시오프닝현장
SNS 공유 :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로 보내기     
 
 

◆ 전시명 : International Emerging Artist : Macau
◆ 전시기간 : 2018.06.02 SAT - 06.14 THU
◆ 전시오프닝 : 2018.06.02 SAT
◆ 전시장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2-3 혜전빌딩 갤러리엘르
◆ 참여작가 : Leong ChengI, Jose Dores, Filipe Dores, Leon Chan, Yolanda Kog
◆ 전시작품 : 작가 대표작
◆ 작품문의 : 02-790-2138ㆍkkongkiart@naver.com


이번전시는 매년 큐레이터가 직접 해외 유망작가를 선정 및 작품들을 소개하는 프로젝트 전시입니다. 2015-2017년까지 중국, 일본, 벨기에, 미국 등의 작가들의 작품들을 기획해 왔으며, 올해는 마카오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작가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번 전시에 선정된 5인의 작가는 가가기 다른 개성과 기법으로 작업하는 아티스트이며 갤러리엘르를 통하여 대표작 및 신작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비디오 게임 및 애니메이션을 접하면서 판타지라는 공상주의에 관심을 갖고 작업으로 연결시키는 Leon Chan작가. 그의 작품을 보면 어떤 이야기를 바탕으로 작업하였는지 상상하게 되는데요.~ 다양한 문화와 미디어를 접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상상력을 재발견하고 그만의 작품(이미지화)으로 승화 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그의 펜 작업과 프린팅 작업을 한 공간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Desire is nihility detail cut










동화에서 영감을 받아 일상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아티스트 ChengI Leong.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품들은 작은 작품들로 구성하였으며, 그녀의 섬세하고 세밀한 묘사와 부드러운 파스텔 톤 색감이 작품의 분위기를 편안하면서도 위트있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The Winner detail cut

작품명에서 알수 있듯, 두 인물 중 누가 우승할지 상상하며 감상해 봅니다.




 




마카오에서 화가 및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및 해외전시를 꾸준하게 진행중인 아티스트 Yolanda Kog.





 



그녀는 자신에게 좋은 느낌과 다양한 영감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그리고 자신이 상상하는 자연은 어떤 곳인지에 대해 항상 연구하고 있습니다.

자연이라는 큰 울타리 안에서 무언가에 규정하지 않고 가능성을 열어두며 내면에 잠재되었던(생각해왔던) 형상, 색채, 이미지들을 구체화 시켜 그려내고 있습니다.  









 


마카오에서 주목받고 있는 Filipe Dores는 렌즈를 통해 보여지는 세상을 누군가의 시선 : 관찰이라는 주제로 작업하는 아티스트입니다.








작가는 제 3의 시선에서 사람들의 성장과정과 시간을 고뇌하고 작품 속 음영의 대비로 그들이 경험한 감정을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반복된 구성과 무언가를 암시하는 듯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그의 작품에서 누군가의 삶에 대해 고찰함과 동시에 보는 이 또한 그들만의 새로운 시각에서 해석하며 풀이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래봅니다.








이번전시에서 가장 추상적인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Jose Dores 작품.






 



무의식에서 비롯된 감정들을 마주하는 그의 작품은 하나의 견고한 결정체 -파도, 공기, -과 같은 생동감이 느껴지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자유 그리고 그 안에 담긴 멈춰진 순간의 조화를 통해 추상적인 이미지과 거친 마띠에르를 사용하여 순간의 감정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이번 ‘International Emerging Artist : Macau’전시는 614일 목요일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오니 더운 날씨를 피하며 시원한 갤러리엘르에서 문화생활을 즐겨보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